등산을 많이하는 사람들 중에서 특히 장년이나 노년층에서 퇴행성 관절염 때문에 많은 우려를 하고있습니다.


필자도 퇴행성관절염이 심각하지는 않지만 약간의 문제가있고 한때는 계단을 내려오는데 불편 할 정도로 악화된적도 있었습니다.


가벼운 운동으로부터 길걷기 산행등 많은 노력으로 지금은 왼만한 등산은 무리없이 또 통증이나 후유증없이 즐기고있습니다.


어디 까지나 저의 경우이며 퇴행성 관절염을 등산이나 길걷기로 좋아진다고 말 하는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병원에 자주가서 무릅 촬영 등으로 진단 받고있으며 산을 좋아해서 등산을 즐기지만 무리하지 않으려고 애쓰고있습니다.


그래서 무릅 보호대를 구입해서 착용하고있는데 이것이 의학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모릅니다.또 권장 할만한 것인지도 모르지만 좋을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착용하고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니면 그뿐이고 설마 나쁘기야 하겠냐라는 심정으로 산에갈때 착용하고 다녔습니다.

솔직히 말 해서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또 좋아진다거나 나쁘다는 증거를 제시 할 수도 없습니다.  


다만 무릅을 중심으로 아래 위를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느낌 때문에 착용하는것이 기분상 좋다고 말 할수는 있습니다.


요새는 습관적으로 착용하는데 과연 무릅관절 보호에 도움이 되는지 필요없는지 정확히 알고싶습니다. 혹시라도 무릅보호대를 하고 산행할때 부작용이 있는지도 알고싶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착용하고 산행하면 무릅이 좀 든든한것 같기도 합니다 만,,  


이 글은 무릅보호도 블랜드와는 언떤 관계도 없는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무릅 보호대PANTECH | IM-A860K | 1.1mm | ISO-0무릅 보호대


'등산장비-소모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릅 보호대 효과와 부작용  (0) 2018.07.10
Posted by 명산탐방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