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대 명산 도전 70좌 등정 기념 블로그 일기

반응형
반응형

대한민국 100대 명산 도전 70좌 등정 후기

명산 100 도전단 70좌 등정 인증 패치를 받고 나 자신에게 또 하나의 의미를 두고 싶기 때문에 블로그 일기로 남깁니다.


지난 60좌 패치를 받고 쓴 기념 후기를 쓴 날짜가 5월 2일 입니다.
약 6개월 걸려서 10좌를 추가 한 것이군요.

나의 연령대의 체력을 감안 하드라도 결코 무리한 진행을 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기간입니다.
사실 코로나 사태라는 이변이 없었다면 훨씬 많이 다녔을 진행 속도이지만 나의 체력이나 환경 조건 등을 봐서 자제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가지게 된 것이 한편으로는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50좌만 하고 그만 두려고 했던 도전을 여기까지 이어 온 것 만으로도 얼마나 감사 한지 모릅니다.

앞으로 건강이 허락하고 체력이 유지되어서 남은 산을 하나 씩 더 등정 하게 되면 참으로 감사할 일이지만 지금까지 무사히 건강하게 산을 다닐 수 있었으며 오늘 이 후기를 쓸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 한지 모릅니다.


사람이 살면서 함부로 예단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교훈으로 생각하며 언제까지 몇 좌를 가겠다 거나 몇 년 안에 완등 하겠다 거나 하는 건방진 욕심은 전혀 없습니다.


사는 날 까지 갈 수 있는 날까지 그냥 시간이 되고 조건이 맞으면 다닐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나이에 소실 되기 쉬운 체력이 조금이라도 더 오래 유지 되는 효과를 보면 더 이상 바랄 것은 없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벽에 붙여놓은 등산 지도의 중앙에 패치를 붙이고 사진 한장 찍으며 행복감을 느낍니다.


요새는 명산 100 도전단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든 기업에서의 정책이 바뀌고있어 원래 취지가 퇴색 되는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이지만 원래 그 기업 때문에 시작하긴 했어도 어떤 기업이나 사람에 의지 한다면 언젠간 실망 할 것이기 때문에 보다 잘 해 주리라는 미련은 접습니다.


다만 1일1산 폐지는 명산을 선정 할 때 고민하며 선택했던 이유를 무색하게 하여 무슨 산을 어떻게 갔다 온 것인지도 모르고 그 산이 왜 명산 인지도 모르며 그냥 산 꼭대기 정상석 사진 찍으로 레이싱 하는 사람들을 양산하는 목적으로 바뀌는 것이 마냥 아쉬울 뿐입니다.


하지만 그런 정책은 내가 무시하고 나의 주관대로 가능한 등산을 할 것이며 때로는 정상을 오르지 못하드라도 그 산이 가지고 있는 문화재나 역사성을 놓지지 않고 사진 한장 이라도 더 담아 오는데 치중 하려고 합니다.


100대명산 70좌 패치100대명산 70좌 패치


대한민국 100 대 명산 도전단을 시작 한후 10좌씩 등정 후기를 쓰지만 10좌씩 증가 할 때마다 그 느낌도 증가 합니다.

또 산을 사랑하는 마음도 거의 비숫하개 증가 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제 11월도 중순으로 접어 들어 가을도 떠나고 금방 하얀 산을 보게 될 것입니다.
겨울 산 멋진 어느 하얀 능선을 바라보며 낭만적인 인증 사진 한장 찍을 생각을 하며 대한민국 100 대 명산 70좌 달성 후기를 마칩니다.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

내 마음 안에 있는 모든 분들께 항상 감사 하며 70좌 기념 블로그 일기를 마칩니다.
 

북한산 전경북한산 전경
북한산 전경






 연관글
목록  

100대 명산 도전 60좌 기념 블로그 일기

100대 명산 도전 50좌를 달성하며

100대명산 30좌 패치를 받고 올해 산행을 마무리합니다.

명산100 도전과 건강 회복

블랙야크 명산 100 도전단 방법

100대명산 선운산(禪雲山) 등산후기

100대명산(블야) 불갑산 등산후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