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섬진강과 평사리 풍경

반응형
반응형

섬진강 아름다운 강변의 평사리 풍광

섬진강 굽이 굽이 골마다 아름답지 않은 곳 없지만 , 그 유명한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의 주 무대인 평사리는 특별히 아름다운 전원 시골입니다.

한 여름 역사도 깊은 고소성을 올라서 잠시 시원한 바람맞으며 내려다보는 평사리와 섬진강 물줄기와 하얀 모래 둔치는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이 아름다운 고장에서 문학이 싹트고 예술이 샘솟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섬진강변을 따라서 화개 장터로부터 광양만 앞 갈사리까지 여행해 본다면 누구나 노래하는 시인이 되고도 남을 것입니다.

그 강안의 중심에 하동이 있으며 하동 송림과 섬호정을 만나보면 이렇게 아름다운 고장이 있다는 것에 감탄할 것입니다.
유월의 때약볕에 고소성을 올라서 땀 흘리며 평사리를 내려다보는 호사를 하며 담은 사진 몇 장 올리면서 벌기로 남깁니다.

고소성에서 보는 평사리

평사리
섬진강 풍경
아름다운 섬진강변 평사리 풍경

노고단에서 담아온 복주머니

 

노고단에서 담아온 복주머니

5월의 마지막 날 노고단을 오르며 반가운 야생화 복주머니를 만났습니다. 아직 여름꽃이 피진 않았지만 복주머니는 잘 피었네요. 부산에서 아침에 비가 왔는데 노고단 고개 도착할 때쯤부터는

fmtview.com

왜 산 꼭대기를 자꾸 올라갑니까?

 

왜 산 꼭대기를 자꾸 올라 갑니까?

힘들게 높은 산 꼭대기를 왜 자꾸 올라갑니까? 산을 올라가는 것 즉 등산을 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그 이유를 다 말할 수는 없지만 일단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얻는 이득을 알아봅니다. 등산(登

fmtview.com

지리산 천왕봉 봄눈 산행과 사진 후기

 

지리산 천왕봉 봄눈 산행과 사진 후기

지리산 천왕봉 봄 눈꽃 출사 등산 후기 어제 마친 천왕봉 눈꽃 산행은 지난겨울부터 올봄까지 눈꽃 산행으로 마지막일 것이 확실합니다. 중산리 주차장- 순두류- 로터리대피소- 천왕봉- 장터

fmtview.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