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등산 할 때 식염 포도당 역할

반응형
반응형

식염 포도당 알아보기.

여름철 등산 할 때 하얀 알약을 드신 적이 있습니까?

 

정체는 식염 포도당입니다.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알약입니다.
그렇지만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식염 포도당 정으로서 제약회사를 말 하는 것은 적절치 않아서 생략하며 한마디로 땀을 많이 흘릴

때 손실되는 염분을 보충하고 갑자기 대량으로 유실될 수 있는 당을 보충하는 목적으로 이용하는 알약입니다.

 

원래는 여름철 무더운 날씨 또는 용광로 같은 곳에서 작업하는 분들이나 뜨거운 건설현장 등과 같이 혹독한 더위 속에서 작업하여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 식염 포도당을 이용합니다.

식염포도당
식염 포도당

즉 많이 흘린 땀으로 수분과 염분이 체외로 급격히 빠져나갔을 때 탈수로 인한 여러 증상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 주고 저하는 것입니다.

또 체내 고갈된 염분을 보충시켜서 생체기능의 균형을 회복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복용방법은 알약의 형태이기 때문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합니다.

맛은 약간 짠맛이 나는데 여름철 등산 할 때 실제로 복용해 본 결과 갈증을 많이 해소해 주는 느낌이었습니다.

 

효능으로는 체온조절도 해 준다고 하며 작업자라면 능률향상을 도모하고 산행을 한다면 운동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리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만 평상시에 복용하는 것이 아니고 지나치게 땀을 흘리는 작업이나 운동을 할 때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또 저혈당인 경우에도 식염 포도당을 복용하면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 양이 적어서 혈압이 낮아지는 보상성 저혈압에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식염 포도당을 섭취할 때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을 삼가하며, 아주 적은 양에서 조금씩 양을 늘려가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필요하다. 최초 1회에 1정을 복용하고 하루 1~3회 정도로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일반인이 알아본 내용이기 때문에 의학적인 사실은 아닙니다.

 

모든 약품은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며 식염 포도당 역시 아래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하여 섭취하여야 할 것입니다..


특히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사람은 의사와 상담해서 복용해야할것입니다.

1, 만성 신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

2, 구토, 위염, 위산과다, 등의 위장계통 질환자.

3, 고 나트륨혈증이 있는 사람. 

4, 심장 순환 질환자.

5, 저단백혈증이 있는 사람.

 

주의사항

복용 시 정해진 용법과 용량대로 복용해야 할 것입니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황톳길을 걸어 다니면 건강에 좋습니다.

 

황토길을 걸어다니면 건강에 좋습니다.

황토길을 자주 걸어다니면 건강에 좋은 이유우리몸에서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만큼 중요한 신체 부위로서 많은 작용을 하며 신체 각부위와 연결된 센서가 있다고합니다. 신체 부위중에서

fmtview.com

사람들은 왜 높고 위험한 곳을 좋아할까?

 

사람들은 왜 높고 위험한곳을 좋아할까?

위험한곳을 가는 사람들의 마음산을 다니다 보면 사람들은 꼭 높은곳이나 낭떠러지같은 위험한 곳을 일부러 가는것을 보게됩니다. 사람이나 동물이나 원초적 습성같은 것이 원래부터 내재 되

fmtview.com

금정산 고당봉 등산정보 (2)

 

금정산 고당봉 등산정보 (2)

금정산 고당봉 등산정보 (2) 금정산 등산은 금정산성을 따라서 산행 할 수있어서 좋습니다 . 소개하는 금정산 등산 코스는 금정산성을 관찰 하면서 금정산을 등산 할 수있는 코스이며 가장 많이

fmtview.com

 슈퍼푸드 옥타코사놀의 정체

 

슈퍼푸드 옥타코사놀의 정체

슈퍼푸드 옥타코사놀 Octacosanol의 정체건강 보조 식품 중에서 슈퍼 푸드급으로 회자되는 몇 종류를 알아보면서 그 첫번째로 옥타코사놀 Octacosanol에 대한 내용을 일반인의 지식으로 식품 영양 정

fmtview.com

등산할 때 이온음료가 좋나 생수가 좋나?

 

등산할때 이온음료가 좋나 생수가좋나?

등산 중 이온음료 VS 생수 등산을 하시는 분들은 산행중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 해야한다는 것 쯤은 다 알고있습니다.생명수라고 할 만큼 물을 중요하게 챙기고있습니다. 그런데 기왕 물을 마실

fmtview.com

 음주 자제 현수막을 보면서..

 

음주 자제 현수막을 보면서..

산에 술먹으로 갑니까 등산하러 갑니까? 내연산을 등산하고 내려오다 본 현수막입니다.아직도 이런 현수막을 본다는 것이 영 마음이 개운하질 않습니다.물론 대부분의 산인들은 이 현수막과 전

fmtview.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