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길을 걸어다니면 건강에 좋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황토길을 자주 걸어다니면 건강에 좋은 이유

우리몸에서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만큼 중요한 신체 부위로서 많은 작용을 하며 신체 각부위와 연결된 센서가 있다고합니다.


신체 부위중에서 발에 가장 많은 반사구가 분포하고 있다는것은 그만큼 발이 작용하는 신체적인 역활이 많다는것입니다.

그렇기대문에 발이 신체 각부위와 연결되어 작용하는 상관관계 때문에 맨발로 걸어서 발을 자극하는것은 신체 각부위를 마사지 하는것과 비슷한 효과를 보인다고합니다.


황토길황토길



그래서 신발을 신고 걷는것 보다는 맨발로 걸으면 그 효능이 극대화되는것입니다.
그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을 좋게하며,불면증을개선하고,무좀등을 치료하거나 경과를 좋게하며,신진대사를 원할히 하여 건강을 좋게 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 길 자체가 황토 일때 더 좋은것은 황토의 특성이 실리카, 일루미나,마그네슘,칼리등으로 구성된 흙이기때문입니다.

그 속에는 다량의 미생물이 살고있으며 그들이 많은 순환작용을 하고 있습다고합니다.

또 보온성이 뛰어나서 열을 보유하며 열량에 의해서 원적외선을 방출합니다.


이 황토는 체내 노폐물을 분해하며 자정능력도 좋아서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항균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곰팡이나 세균을 억제 합니다.

유해 독소를 해독하며 불순물을 정화 한다고 합니다.


황토흙황토흙



2019/02/13 - [건강식품-민간요법] - 와인과 양파의 조합

2018/10/22 - [운영자에쎄이-토킹] - 빨간 담쟁이를 보면서 ..

2018/10/03 - [등산상식-산악회] - 등산을 하면 병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2018/10/14 - [등산상식-산악회] - 두번째 바람을 아시나요? Second wind

2018/09/13 - [건강식품-민간요법] - 해마세포와 세로토닌의 기억력과 치매 작용

2018/08/09 - [일상다반사-여행후기] - 백세까지 건강하게 산다는 마안산(馬鞍山)의 백세계단

2018/08/08 - [건강식품-민간요법] - 슈퍼푸드 옥타코사놀의 정체

2018/07/09 - [등산상식-산악회] - 등산할때 이온음료가 좋나 생수가좋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