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어사_사송갈림길_금륜사_727봉_장군봉_갑오봉 환종주

범어사 사송 갈림길 금륜사 은동굴-727봉 장군봉 갑오봉 환종주

범어사  출발 사송 갈림길에서 장군봉 산 허리 새길 따라서 금륜사 찍고 은동굴 경유 727 철계단봉과 작지만 약간은 까칠한 몇개의 암늘을 거치며 장군봉 갑오봉 원점 회귀하는 트랭글 기준 약 9Km 등산후기입니다.

사실 경사로는 GPS거리와 실제 거리는 상당히 차이가 나는 것을 감안하면 10Km정도의 거리 일 것이기 때문에 이 코스 종주 한다면 감안 하시길 바랍니다.

범어사 출발 청령남 내원암 지나서 사송 넘어가는 고개 쉼터 즉 사송 갈림길에서 금륜사까지는 최근에 등산로를 정비해서 약 3Km 정도의 아주 좋은 숲길입니다.
금정산 일대 등산로 중에서 여기만큼 숲이 짙고 긴 허리길은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사송지구 신도시가 형성되면 이길도 한적한 등산로는 옛말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지만 아직은 최고의 숲길입니다.
금륜사까지 왕복 6Km정도의 추천 힐링길입니다.

체력에 따라서 금륜사에서 약 500m 정도의 고지에 있는 은동굴 까지 왕복 할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은동굴에서 장군봉 방향으로 환 종주 했습니다.

금정산 등산로 대부분이 완만하고 편한 등산로라면 이 코스는 유일하게 숲길 포함 철계단 및 암능길이 섞인 매력적인 코스입니다.

아래 지도는 실제 지도를 참고로 사송갈림길 환종주 등산코스를 그린 것입니다.

금정산 장군봉 등산데이터

등산소요칼로리 1,133 kcal  이동거리 8.99 km 소요시간 04:00:52 이동시간 03:08:52 평균속도 2.00 km⁄h 최고속도 8.70 km⁄h 최고고도 762.00 m 최저고도 316.00 m 경험치768 M

지도의 표시거리는 대충이며 실제거리와는 차이가 날 수있습니다.

본인이 트랭글 상 찍힌 거리는 범어사 가지 9Km입니다.
아래 지도는 등산로 현장에 표시된 거리이며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 지도상에서의 거리를 총합하면 8Km이지만 금륜사를 쉼터까지 왕복하고 중간 중간 경관 감상 지점 왕복 등 실제 거리 총합은 많이 다르게 나올 것입니다.

범어사 우측 옆길 내원암 뒤 사송 갈림길 가는 길입니다.

아직 늦 단풍이 몇그루 남아있습니다.

금륜사 가는 길은 낙옆길입니다.
숲길이 정말 운치있습니다.
거의 평지 길과 같고 등산로를 정비해서 폭도 넓습니다.

중간에 한번 나오는 약수터입니다.
말이 약수터이지 그냥 계곡물입니다.

금륜사 직전 쉼터겸 전망대입니다.

이곳에서 장군봉 까지 2Km로표시되고있습니다.
은동굴 까지 450m로 표시 되는데 실제로는 훨씬 더 될것입니다.

금륜사 앞 전망대입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금륜사 전경입니다.

멀리서 보는 쉼터 전경이 예쁩니다.

사송 신도시 건설이 한창입니다.

이 지역에 들어 설 도시가 완성되면 대단 할 것입니다.

은동굴의 예사롭지 않은 석상입니다.
포스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은동굴 전경입니다.

석조 약사여래 불상입니다.

운동굴입니다.

은동굴 내부에도 법당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유는 모르지만 출입문이 자물쇠로 잠겨있군요.

운동굴 좌측으로 로프를 잡고 암벽을 타고 돌아가는 장군봉 가는 길입니다.

이 로프가 없다면 전혀 등산로라고 보기 힘든 코스입니다.

이 로프 구간을 지나면 정상적인 등산로가 나타납니다.

727봉가는 철계단 길입니다.
한 겨울 철에는 철계단 좀 까칠 할것입니다.
짧지만 경사도가 상당한 구간입니다.

727봉에서 인증사진 한장 남깁니다.

바람이 심하군요.

까마귀 한마리가 나를 딱 쳐다 보네요.
얼른 찍었습니다.

까칠한 암능 몇개를 지나고 도착한 장군봉입니다.
범어사쪽에서 올라온다면 장군봉 까지는 아주 편한 등산로입니다.
하지만 금륜사 쪽에서 올라온다면 전혀 다른 산으로 느껴 질 것입니다.

장군봉 정상석입니다.

장군봉에서 바라보는 갑오봉입니다.

갑오봉에서 바라보는 금정산 고당봉입니다.
고당봉 까지는 길도 좋고 간다고 해도 별 힘들지는 않지만 오늘은 여기서 사송갈림길로 하산 합니다.

연관글
목록

금정산 미륵봉 경유 고당봉 등산 후기

금정산 미륵사 미륵봉 경유 고당봉 등산 후기입니다. 9월 두 번째 주 휴일 초 가을 산행으로 금정산 고당봉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금성동 윗 마을 연수원 도로 북문 입구 초소에서 출발해서

금정산 고당봉 동문-범어사 힘내자 대한민국 등산 후기입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전 세계가 혼란스러운 이 때 대한민국은 가장 잘 극복 할 것이라는 의지로 금정산 고당봉을 올랐습니다. 개인적

금정마을 북문 입구에서 미륵사 경유 금샘 등산 후기입니다. 북문 고당봉 또는 금샘 등산로 중 가장 쉬운 코스. 윗 산성마을 북청사를 지나서 북문 입구에서 미륵사 경유 세심정,고당샘, 금샘 찍

금정산 대륙봉-망미봉-상계봉-파리봉 등산 후기 설 연휴를 지나고 금정산 남부 지역을 한 바퀴 돌았습니다. 이번 코스는 금정 산성 남부 지역을 한꺼번에 돌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금정산 남

부산 금정산 화명 수목원 첫 단풍 소식입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 화명수목원에 현재 노란 단풍이 예쁩니다. 열대 식물관 앞 광장 주변의 단풍 나무가 물들기 시작합니다. 어제 오후 수목원 한바

금정산 장군봉 간단 산행기 태풍 타파가 지나간 뒤 금정산 장군봉을 올랐습니다. 금정산에서 억새가 제법 너른 지역에 분포하는 유일한 능선이 갑오봉과 장군봉 사이 이지요. 장군봉 가는 길 능

태풍 불고 비 온 뒤 금정산 고당봉 산행 후기입니다. 태풍 링링과 장마 때문에 취소된 산행 대신 고당봉을 간단히 산행 했습니다. 부산 지방 오늘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며 다시 폭염 중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