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정맥 구덕산 등산후기

반응형
반응형

낙동정맥 BAC 29-2 구간 구덕산.

구덕산은 낙동정맥의 마지막 부산의 최 남단 아미산 몰운대로 가기 전에 한번 솟구친 아름다운 산입니다.
구덕산은 사하구와 서구의 경계를 이루면서 뻗어 내리는 능선을 이루며 부산 남부 대부분의 지역에서 보이는 둥그런 축구공 같은 건물이 있는 산입니다.
구덕산은 BAC낙동정맥 29-2구간의 인증 산입니다.

부산지방기상대의 기상레이더 건물이 있는 산이며 구덕산 정상은 꽃마을 출발 기준 기상대 가기 전에 좌측에 정상석이 있습니다.

구덕산에서 낙동강 방향으로 우뚝 솟은 승학산 또한 명산이며 블랙야크 BAC 명산100 플러스 인증산이기도 합니다.

올 여름 코로나19때문에 원거리 산행은 자제하며 근교 산을 탐방하면서 오랫만에 구덕산을 탐방했습니다.


구덕 꽃마을 구덕 문화공원 주차장에서 원점회귀하는 코스로서 총거리 대충 5Km전후이며 산행이라기 보다는 간단한 산책코스 정도의 쉬운 산행 코스 입니다.
하지만 엄궁이나 괴정등 다른곳에서 오른다면 빡신 코스 일수도 있는 산입니다.   
   

구덕산 기상레이더구덕산 기상레이더

구덕산 정상으로 오르면서 바라보는 기상 레이더입니다.
저 안에 들어가서 기상대 관련 자료도 관람 할수있지만 오늘은 그냥 패스 합니다.

구덕산 등산로구덕산 등산로

구덕 문화 공원에서 출발 원점회귀한 트랭글 궤적 지도입니다.
구덕산 등산 최단 코스입니다.

마지막 정상 오르는 구간 약 50m정도 외에는 전부 임도 겸 기상 레이더 가는 포장 도로입니다.
  등산로로서는 가장 지루한 코스이며 개인적으로 느끼는 등산 코스 난이도는 하(下)입니다.

재넘이마루터재넘이마루터

재넘이 마루터에서 승학산으가는 갈림길이 있습니다.

구덕산 정상석구덕산 정상석

구덕산은 이곳이 정상이며 지도에는 구덕산이 몇군데 표시되기 때문에 헷갈릴 수가 있는 산입니다.
네이버 지도나 다음지도에도 구덕산은 최소 2개는 표시 되고있습니다.

교육역사관교육역사관

구덕 문화 공원 내 교육역사관입니다.
마스크 쓰고 이름적고 들어가서 관람하기 싫어 패스 하지만 한번은 볼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영원한 다짐영원한 다짐

임도 구간에 이끼 낀 벽면에 온통 낙서가 많습니다.
여기 순애와 종주라는 이름을 남긴 분은 아마도 절실한 심정으로 영원한 다짐을 하며 이 글자를 새겼을 것입니다.

행복하게 잘 살기를 마음속으로 빌어 봅니다.

 

등산 데이터 


등산소요칼로리 427 kcal 이동거리4.25 km 소요시간 02:27:58 이동시간 01:32:06
평균속도 2.60 km⁄h 최고속도 10.90 km⁄h 최고고도 570.00 m 최저고도 267.00 m 경험치310 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